만성기침은 비염, 천식, 알레르기, 역류성 식도염, 잦은 흡연, 오염된 공기에 장시간 노출 등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기침이 장기간 진행되면 호흡기 손상이나 염증을 유발하여 건강의 또 다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침산동 만성기침치료 한의원에서 검진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침을 만성적으로 하는 것은, 이물질을 기관지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관지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때 이물질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는 상태에서 자꾸 기침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성기침의 원인 중 비염이 있습니다. 환절기의 대표적인 질환 중 비염이 발생되면 콧물이 가득 차면서 눈, 코가 자주 가렵고, 비강 내부의 염증으로 인한 콧물, 목을 비롯한 전신 통증 등이..
구내염은 감염 혹은 비감염성 원인으로 인해 입 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화끈거리는 느낌, 따가움 등의 통증 증상을 동반하며, 본인에게만 불편함을 끼칠 뿐만 아니라 입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과 사회생활에도 어려움을 줍니다. 구내염은 혀, 볼 안쪽, 입술 안쪽 등 점막부위에 주로 생기는데 혀의 경우 치아와 맞닿은 혀 양측, 혀 밑과 끝에 잘 발생됩니다. 그리고 원인은 개인차가 있으며 다양합니다. 음식을 씹다가 혀나 구강 내 상처가 나서 염증으로 이어진 경우도 있고 비타민 결핍, 면역력 저하, 바이러스 감염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내염은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피로할 때, 스트레스가 심할 때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다만 1주일 이내로 개선되지만 2주 이상 증상이 ..
환절기에는 비염이나 감기, 알러지성 질환이 늘어나는 것과 함께 신학기 시작과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문제가 틱장애의 발생이나 악화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특정한 움직임이나 소리를 내는 증상을 틱장애라고 합니다. 이러한 틱 증상의 시작은 평균적으로 5~7세 사이가 가장 많고, 틱장애 치료는 보통 9~10세 사이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시적이거나 가벼운 틱은 바로 치료하지 않고 지켜봐도 괜찮지만, 틱 증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빠르게 악화되는 모습을 보이면 빠르게 고성동 틱장애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틱 장애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주의가 산만하거나 집중을 못하는 등, ADHD가 의심되거나 평소 손톱을 물어뜯고 지나치게 겁이 많고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에도 검진 받아..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 유전, 환경호르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으로 성조숙증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조숙증이란 여자아이는 만 8세 이전, 남자아이는 9세 이전에 사춘기의 시작을 알리는 2차 성징이 또래보다 2년 이상 비정상적으로 빨리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여자아이의 경우 만 8세 이전에 가슴 멍울 또는 통증이 느껴지거나 초경을 시작하는 등의 증상이, 남자아이의 경우 만 9세 이전에 고환이 발달하고 변성기가 시작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해 보고 칠성동 어린이한의원에서 검진받아봐야 합니다. 성조숙증인 아이들은 또래에 비해 시작이 빠른 만큼 성장판 또한 빨리 닫히게 되어 충분한 성장 기간을 갖지 못해 최종 성인 키가 작아지게 됩니다...
이명증상은 외부자극이 없는데도 귀나 머릿속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삐 소리나 윙 소리가 나기도 하고, 벌레소리, 휘파람소리, 파도소리, 심장 뛰는 소리 등 여러 형태로 들립니다. 주관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환자분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가중되므로 이후 불안감, 우울감 등의 심리적인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 초기에 침산동 이명치료 한의원에서 검진받아봐야 합니다. 이러한 이명은 귀의 구조적 문제와 청각기관 문제에 의해 발생합니다. 구조적 문제인 경우 소리를 전달해야 할 유모세포가 손상되면서 나타나는데, 지속적인 소음 노출, 귀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이독성 약물의 투여, 독소, 노폐물, 자연적인 노화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어 발생합니다. 청각기관 손상에 의해 발생한 귀울림의 경우 여러 ..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 있으면 다리를 꼬고 앉거나 의자에 엉덩이를 빼고 걸쳐 앉거나, 한쪽으로 무게 중심을 두고 삐딱하게 앉아있는 습관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잘못된 습관이 반복되면 다리 길이 차이가 생기고 골반의 틀어짐이 발생합니다. 골반의 틀어짐은 생활 속에서 신발 뒤꿈치가 좌우가 다르게 닳는다거나, 치마나 바지가 한쪽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워 있을 때 좌우 다리의 길이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의 디스크나 측만증, 심하면 하체의 부종이나 비만, 여러 원인 불명의 신체 통증 등을 유발합니다. 상하체 림프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복부와 하체에 노폐물과 지방이 쌓이기도 하며 여성분들의 경우 골반통증과 생리통, 생리불순이 나타나기도 합..
고성동 위궤양이란 위장 점막이 흡연, 스트레스, 약제,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악성종양 등에 의해 점막하층까지 손상된 것을 말합니다. 위궤양이 발생하면 위 내부의 출혈로 인해 토혈, 혈변, 흑색변을 볼 수 있으며 천공으로 인한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궤양은 위의 출구 부위를 좁아지게 만들어 음식물이 잘 통과하지 못하면서 상복부 팽만감, 식도로 음식물 역류,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위궤양은 과한 스트레스를 받아 위 점막의 방어 체계가 약화됐거나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카페인, 흡연, 과식, 위장을 자극하는 식습관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고성동 위궤양의 주요 증상은 상복부 통증입니다. 흉골 아래쪽에 ..
어깨 관절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 중 하나입니다. 넓은 가동범위로 인해 다양한 움직임에 관여하지만, 동시에 불안정한 관절 구조이기 때문에 부상이나 질환에 쉽게 노출되기도 합니다. 이중 오십견과 회전근개손상이 대표적인 어깨질환입니다. 주로 50대 연령층에서 주로 발생한다고 하여 오십견으로 불리는데, 정확한 명칭은 유착성 관절낭염 또는 동결견입니다. 퇴행성 변화 외에도 호르몬 변화, 반복적인 어깨 사용 등의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통증과 함께 어깨 움직임이 원활하지 않아 팔이 잘 안 올라간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보고 칠성동 오십견치료한의원에서 검진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깨 통증의 또 다른 원인인 회전근개질환은 어깨 회전 근육에 석회가 쌓이거나, 염증 또는 파열로 인해 생긴 질환입니다..